극한상황에서 목숨을 부지하려 몸부림치는 짐승에 가까운 존재들이 아니다. 유형지에도 봄이 오면 갖가지 꽃이 피어나듯 인간의 온갖 감정이 다 개화한다. 동료 죄수들의 웃음거리밖에 못 되는 나약한 쓰실로프를 그리면서 작자는 말한다. 나는 감옥에 와서 비로소 인간이 우는 것을 보았다고 말이다.
있다. 그의 기독교 사상은 기독교의 교리와 사상을 변증하는 호교론이 아니라, 오히려 하느님의 이름으로 종교재판을 행한 기독교의 폭력을 비판함으로써 교회가 그리스도의 가르침으로 돌아갈 것을 요구하는 것이었다. 이 장에서는 죄와벌 줄거리와 독후감 및 감상문에 대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1. 도스토예프스키의 삶과 《죄와 벌》의 작품세계
《죄와 벌》의 저자 도스토예프스키는 톨스토이와 함께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문호이다.‘넋의 리얼리즘’이라 불리는 독자적인 방법으로 인간의 내면을 추구하여 근대소설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죄와 벌》에서는
Ⅰ. 서론
『죄와 벌』은 중심인물의 분열된 영혼을 반영하는 분신의 대표적인 예를 보여준다.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는 인간의 본질에 모순되는 신념을 갖고 지성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려는 비극적 투쟁을 한다. 그의 범죄는 기존의 법과 질서에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는 자기 굴종 대신에 자기의
죄와 벌’이니 ‘폭풍의 언덕’이니 ‘노인과 바다’니 하는 외국 소설이나 ‘소공녀’ ‘비밀의 정원’같은 명작동화에 머물고 있는 것은 안타까운 현실이다. 심지어 이런 권장도서류의 90%가 외국 작품들이라는 현실은 아이들이 책 읽기를 지루해 할 수 밖에 없게 만든다.
이러한 책들은 어린이 책
고골『외투』
“우리는 모두 고골의 ‘외투’에서 나왔다.” 이는 도스또예프스끼가 이야기한 것으로 19세기의 고전적인 시각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말로 유명하다. 슬라브주의자의 대표적인 러시아 문학의 대가 도스토예프스키가 고골의 ‘외투’에 대하여 이러한 평가를 내린 것에는 과연 어떠한
. 물론 판사라는 직업도 보람있고 멋진 직업이 될 수 있겠지만 그것은 그의 소명이 아니었다. 그런 점에서 그는 죄를 지었다. 그는 유죄였다. 천국에 있는 이 법정에서 죄를 가리는 것은 피고가 살아온 삶이 올바른지를 판결하는 것이 아니라 원래 주어진 삶에 충실했는지를 가리는 것이다. [ 중 략 ]
. 이렇게 여기저기서 내다보고 있으니 마을에서 일어나는 일을 훤히 알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탐문 수사가 벌어질 때마다 이런 사람들이 한몫을 하는데 미국에서는 이런 사람을 <비지 바디>라고 부릅니다. 이 <비지 바디>의 고발로 법규 위반 운전자들은 어김없이 경찰서 신세를 진다고 합니다.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저자는 이 책은 유럽 도시 여행기도 아니고 역사서도 아니라고 이야기를 하며 책을 시작한다. 책에서는 돌, 물, 피, 돈, 불, 발, 꿈 7개 코드를 통해 유럽 도시의 현재와 과거를 들여다 보는데 도시별로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장소의 사진 1장과 추가적인 사진들이 실려있고